close_btn

  • 오늘:
    617
    어제:
    1,104
    전체:
    223,881

하루에 댓글20개 ! 월 고정수입 74만원 - 리포인트!



2018 해든아침 가계부 - 10점
해든아침 편집부 지음/작은책방(해든아침)


달마다 작성하는 예산은 나의 월급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달 예산을 작성하면서 한달 계획을 세우게 되고 그 달이 지나면 결산을 통해 나만의 생활패턴을 확인,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합니다. 모든 것을 자동이체 시키고 잊는 대신, 보험료, 통신비를 비롯한 공과금, 적금, 대출이자 등 굵직굵직한 고정비용의 규모를 확인하고 생활비를 기록함으로써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워보세요.


꾸준한 가계부 쓰기는 합리적 소비를 돕습니다

모든 항목을 기록하기보다는 항목 기준을 단순화해 알기 쉽게 기록하세요. 또 한달 식비, 생활비 등 변동항목 지출을 확인함으로써 좀 더 합리적인 소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꾸준히 기록하는 동안 하루를 정리하고 뒤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될 것입니다.


적은 금액도 상관없습니다. 바로 단기 적금을 시작해보세요

가계부를 시작할 때 아직 적금이 없다면 단돈 5만 원부터라도 1년짜리 정기적금을 들어보세요. 금융관계자들은 보험은 꼭 필요한 항목만 들고 저축을 늘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합니다. 보험이 모든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이윤이 적더라도 단기적금을 들어 목돈을 마련한 후 복리 적금으로 옮긴다면 시간이 갈수록 커지는 이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5년 또는 10년을 기준으로 목표액을 설정한 후 1년 만기 적금은 복리인 적금통장에 넣고 새롭게 다시 1년 만기 적금을 시작하며 계획을 실현해보세요. 




나의 소비패턴 파악과 합리적 구매는 미니멀리즘 생활에 가까워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꾸준한 가계부 기록은 낭비와 돌발상황 등도 모두 기록하게 되기 때문에 나의 소비패턴 파악을 통해 필요 없는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예산으로 잡은 외식비 10만 원과 문화생활비 10만 원을 초과하는 소비는 한번 더 생각하게 할 것입니다. 충동구매가 줄어드는 효과를 보면서 동시에 한달을 관리하고 1년을 돌아보는 동안 지출 소비습관을 바꾸게 된다면 미니멀리즘적 삶에도 한발 가까워지게 되지 않을까요? 


공과금을 카드로 내면서 똑똑한 소비를 해보세요

지금은 현금 대신 카드를 소비하는 시대입니다. 이제 곧 통장과 동전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카드는 분명 외상이지만 잘 사용하면 혜택이 많은 만큼 똑똑한 사용은 큰 이익을 남깁니다. 하지만 혜택을 쫓아서 많은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카드 사용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등 어리석은 소비를 부릅니다.

카드를 고를 때도 법칙이 있습니다. 가계부를 쓰면서 나만의 소비패턴을 확인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야에 해당하는 카드를 고르고 공과금을 그 카드로 납부해보세요. 약정금액이 채워지면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산은 수입보다 최소 만 원 이상은 적게 잡으세요

예산보다 지출이 적도록 하기 위해 가계부 예산을 잡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돌발지출이 나올 수 있으니 기타비용으로 5만 원 정도는 꼭 잡아두세요. 별일 없이 지나간다면 그달의 남은 금액은 이월시키지 말고 무조건 비정기저축통장에 저축하세요. 주머닛돈이 쌈짓돈입니다.


가계부에 기록되는 모든 것이 당신의 역사가 되어줄 것입니다

꼭 다이어리, 일기장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날의 기분, 그날의 기억, 그날의 특이한 일, 바람 등을 메모란에 적어보세요. 당신 삶의 증거이자 역사이며 기록이 될 것입니다.


광고만 클릭하면 현금이 계속 적립된다 - 리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