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오늘:
    1,578
    어제:
    1,994
    전체:
    112,201

>>광고클릭만으로 현금이 쌓인다. 리스토리!! 무료 회원가입<<



Why? 빅데이터 - 10점
파피루스 지음, 유희석 그림, 김진호 감수/예림당


빅데이터, 4차 산업 혁명의 발판이 되다!

정보 통신 기술이 나날이 발전되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면서부터 과거보다 더 다양한 정보들이 넘쳐 나고 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친근한 말동무부터 개인 맞춤 헬스 케어, 자산 관리까지 인공 지능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한 상품들이 주목을 받으며 수요도 늘고 있다. 2010년에 스마트폰이 등장과 동시에 급속도로 상용되었던 것처럼 지금은 신기하기만 한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등의 기술들이 곧 우리의 일상이 될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의 바탕이 바로 '빅데이터'이다. 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만들어지는 데이터로 수치, 문자, 사진, 영상 등의 모든 종류를 아우르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이 거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이 곧 4차 산업 혁명을 맞이할 핵심이다. 잘못된 방향으로 기술에 끌려간다면 빅데이터가 우리의 생활을 위협하는 범죄의 수단으로 악용될 수도 있다. 하지만 빅데이터를 잘 알고 활용하면 교통·재난·법률·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큰 도움이 되고 미래 사회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게 하는 힘이 될 것이다.


《Why? 빅데이터》 편은 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부터 마케팅, 방송, 스포츠 등 빅데이터가 활발하게 활용되는 분야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소개해 준다. 이 책의 주인공 꼼지와 엄지는 개인 정보를 해킹해 악용한 범인을 찾아 사이버 범죄 담당 경찰의 수사를 돕는다. 그 과정에서 일상 속에 있는 빅데이터 기술을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삶의 지혜가 생기 듯, 무수한 정보를 쌓아 온 빅데이터는 좀 더 편리한 생활 방식과 적절한 해법을 알려 준다. 미래를 내다보는 빅데이터의 신세계 속으로 들어가 보자.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