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슈, 상습 도박 혐의로 불구속 기소…’국내 도박은 무혐의’


S.E.S 슈, 상습 도박 혐의로 불구속 기소…’국내 도박은 무혐의’
걸그룹 S.E.S 출신 슈가 검찰에 불구속 기소됐다./더팩트DB
걸그룹 S.E.S 출신 슈가 검찰에 불구속 기소됐다./더팩트DB

슈, 잇따른 도박 논란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걸그룹 SES 출신 슈(본명 유수영)가 마카오에서 상습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7일 경향신문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형사 2부는 유 씨를 상습도박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유 씨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마카오 도박장에서 수차례 수억 원대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 씨의 사기 및 국내 도박 혐의는 무혐의 처분됐다. 앞서 지난 7월 미국인 박 모 씨와 한국인 윤 모 씨는 유 씨가 서울 고아장동 파라다이스워커힐 도박장 등에서 돈을 빌린 후 갚지 않았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소한 바 있다. 이에 검찰은 사건을 수사했지만 고소인들이 유 씨에게 빌려준 자금을 특정할 수 없다고 결론 내렸다.

워커힐 도박장 등 국내 도박 혐의도 형사처분 대상에서 제외됐다. 워커힐 도박장은 외국인 전용이지만 유 씨는 일본 영주권이 있어 출입이 가능했는데, 유 씨는 해외 영주권자로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에 들어가 도박을 한 만큼 특례조항을 적용받는다고 봤다.

하지만 유 씨가 해외에서 상습도박을 한 혐의는 예외 조항이 없어 검찰은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한편 유 씨는 1997년 SES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해오다 2002년 팀이 해체한 후 개인 방송 활동을 이어왔다. 2010년에는 농구선수 임효성과 결혼한 후 2016년 SBS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文정부 결산-외교] 한반도 평화 ‘괄목’ 특별한 성과 ‘부족’

· “인터넷에 글 올리겠다” 블랙컨슈머에 골머리 앓는 중소 식품업체

· [TF이슈] 민주당, 현역 의원 평가 ‘보좌진 직책당비납부’ 강제 논란

· ‘음주운전’ 손승원과 동승 정휘 하차…뮤지컬 ‘랭보’, 어떻게 되나

· [TF초점] 대명비발디파크, ‘의식불명’ 스노보더 늦장 대처 논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