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수업은 적절한 것인가


수준별 수업은 적절한 것인가 수준별 수업은 적절한 것인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수준별 수업은 적절한 것인가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수준별 수업은 적절한 것인가

.
.
.

교육학에 관련된 책을 이것저것 찾아 읽어보다가 “현재 우리나라의 학교 수업은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와 같다”는 구문을 읽게 되었다. 이기정. 『내신을 바꿔야 학교가 산다』 (미래인.2005)
고대 아테네의 악당 ‘프로크로스테스’는 밤길을 지나는 나그네를 집에 초대해 잠자리를 제공하는데, 그것은 딱딱하고 얼음같이 너무나도 차가운 쇠로 만들어진 침대였다. 그는 나그네를 그 침대 위에 강제로 묶은 뒤, 나그네의 몸길이가 침대보다 짧으면 몸을 늘려서 죽였고, 몸길이기 침대보다 짧으면 몸아 침대 밖으로 튀어 나온 부분을 잘라서 죽였다. 결국, 침대와 몸길이가 일치하는 사람만이 운 좋게도 목숨을 건질 수 있게 되었지만, 그러한 사람은 매우 드물었다. 이렇듯 현 우리나라 교육체제는 하나의 기준으로만 판가름되어 수준이 높은 학생도, 수준이 낮은 학생도 모두 동등한 교육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면 이에 따라 수준별 수업을 행해야 할 것이다. 나도 이에 동의하는 바이지만, 고등학생 때 수준별 수업의 폐해를 입은 학생 중 한 명이다. 그래서 왜 수준별 수업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현 우리나라 입시체제 하에서 수준별 수업이 불가능한 것인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