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간식 만들어 먹는 방법

비만 인구가 많은 미국에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덜 건강한 사람들보다 간식을 먹는 비율이 36%나 더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이같은 결과는 간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는 것은 물론 식사 사이에 먹는 간식도 건강한 식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식을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간식 만들기, 요즘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간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기구들이 많이 만들어져 굳이 마트로 향하지 않아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났습니다. 그 중 요구르트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를 기계에 넣고 몇 시간 이상 숙성시키면 바로 완성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요쿠르트 한 컵에 꿀 작은 술 하나와 잘게 썰거나 말린 자두를 두 숟가락 넣어서 먹으면 건강한 간식 완성!

건강한 간식 만들기, 방울 양배추와 당근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녁을 먹기 직전에 방울 양배추와 당근을 샐러드처럼 투박하게 썰어서 취향에 맞는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끝! 채소를 손쉽게 충분히 먹는 것은 물론 섬유질, 비타민A와 C등 몸에 이로운 영양분도 많아 몸도 굿! 포장한 구운 김 같은 경우, 가지고 다니기도 쉽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된 것들이 많습니다. 아이들끼기 저녁을 먼저 먹어야 할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한 팩에 16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서 한 개 정도 더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

계절에 따라 간식을 바꿀 경우 겨울에는 뜨거운 초콜릿 한 컵을 마시면 좋다고 해요. 여성분들의 경우 살 찔것이 걱정되어 초콜릿을 멀리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요? 하지만 초콜릿도 종류에 따라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물이나 우유에 타 먹을 경우 진짜 코코아 가루에 꿀과 탈지우유로 만들면 영양만점 초콜릿 한 컵이 완성됩니다.

말린 체리에 호두나 아몬드를 섞어먹는 것도 건강한 간식입니다. 달콤한 체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견과류는 몸에 좋은 기름과 단백질이 들어 있어 몸에 아주 좋은 간식으로 꼽힙니다. 이것만으로 부족하다면 푹 삶은 달걀이나 달걀 샌드위치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